본문 바로가기

새치 나는 이유 흰머리 차이점 - 뽑으면 안되는 이유 관리 방법 까지!

by 금돼지z 2024. 2. 27.
반응형

슬슬 머리에 흰머리가 나오셔서 걱정이신가요? 이제 흰머리인지 새치인지 구분이 안되실 수 있습니다. 새치 나는 이유와 흰머리 차이점 그리고 왜 새치 뽑으면 안되는 이유까지! 한 번 알아보시죠. 꼭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. 그리고 잘 관리하실 수 있도록 관리법과 예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!

새치 나는 이유

새치 나는 이유

새치는 왜 나는 걸까요? 

스트레스 또는 불규칙적인 생활습관, 식습관 등 이유로 인하여 모발영양에 충분한 영양소가 공급되지 않으면 멜라닌 색소가 감소하면서 새치가 생깁니다. 새치는 또한 유전적인 요인이 강합니다. 만일 가족 중 새치가 있다면 나에게도 새치가 날 확률이 높습니다. 

 

새치가 생기면 다른 질병을 의심할 수 있나요?

새치는 보통 스트레스나 불규칙적인 생활습관, 식습관등 다른 외부요인으로 발생될 수도 있지만 질병으로부터 올 수도 있습니다. 당뇨병, 악성빈혈, 백반증, 갑상선계 질환 등 같은 질병이 새치를 만들기도 합니다. 

만약 새치가 한두가닥이 아닌 급작스럽게 많이 늘었다면 질병요인도 한번쯤 의심해보세요.

반응형

새치 뽑으면 안되는 이유

새치가 나면 보통 많은 사람들이 몇 가닥 난 새치를 뽑습니다. 그렇다면 새치를 뽑아도 될까요? 새치는 뽑는 것 보다 자르는 방법으로 제거해주세요! 새치를 뽑으면 두피에 큰 자극이 가고 두피가 약해지며 모낭과 모근의 손상으로 길게보면 후천성 탈모가 될 수도 있습니다. 그렇게 때문에 몇가닥 새치가 났다면 잘라주시거나 살짝 염색을 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. 

새치 흰머리 차이

새치와 흰머리가 헷갈릴 수 있습니다. 우선 흰머리는 노화로 인하여 생기는 노화현상입니다. 

새치는 10대~20대에게도 나타날 수 있으며 스트레스나, 불규칙한 생활습관, 식습관으로 인하여 새치가 발생합니다. 새치는 주변 모통모발(검은모발)과 굵기 차이가 없고 색상만 흰색을 띄고 있지만 흰머리는 보통모발보다 가늘고 잘 끊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. 

 

새치 예방법

새치를 예방하거나 없애고 싶다면 우선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. 가벼운 산책이나 명상 등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법을 찾아서 스트레스 관리를 해주세요.

또한 규칙적인 생활습관을 바로 잡고 생체 리듬을 되찾아 주어야 합니다. 

식습관으로는 검은콩, 검은깨, 다시마 등 모발건강에 좋은 블랙푸드 섭취가 좋습니다. 

두피에 혈액순환이 잘 되면 좋기때문에 가벼운 두피마사지를 병행해 주세요! 

 

마무리

새치는 스트레스 뿐만아니라 다양한 요인이 있습니다. 흰머리는 노화로 인하여 생기는 현상이지만 새치는 원인을 알고, 건강관리를 잘 해주시면 예방도 되고, 새치가 없어지게 할 수 있으니 꼭 위 정보를 확인하시고 건강관리를 잘 해보시길 바랍니다. 새치가 생겼다고 매번 염색을 하기보다는 근본적인 이유를 알고 극복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 

새치 나는 이유

 

반응형